음식

[안국 맛집] 누구랑 가도 좋을 '북촌 연잎밥'

코코넛새우 2023. 11. 23. 18:30
320x100
320x100

북촌 맛집
안국 맛집

 

안녕하세요 코코넛새우입니다
안국역에서 식사하기 좋은 곳! 북촌 연잎밥에 다녀왔습니다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단풍 구경 간 날 드디어 방문했어요

코닥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주차장 너머로 바로 보입니다

맛있고 친절히
깨끗이 건강하게
북촌 연잎밥

북촌 연잎밥 메뉴판

백반은 평일에만 가능합니다
연잎밥만 포장 가능해요! 오후 일정이 없었다면 포장하고 싶었어요😏

돌솥밥 드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돌솥밥도 궁금했지만 처음부터 생각했던 연잎밥을 주문했습니다

300x250

연잎밥 (2인 / 30,000원)
생각보다 빠르게 나온 연잎밥✨
(돌솥밥이 17분 걸린대서 그만큼 걸릴 줄 알았음)

(싫어해서 안먹은 가지 빼고;ㅋㅋ) 반찬 전부 맛있었어요!! 사진이 더 없는 건 먹느라 바빠서😉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느낌이라 손님이 많나봅니다

어르신들 특 : 맛없으면 안드심

특히 칼칼한 된장찌개에 계란찜!! 진짜 밥을 부르는 조합이었습니다
(찌개집이었어도 인기 있었을 느낌)

그리고 드디어 기대했던 연잎밥!


이런 느낌이군요

연잎이 생각보다 컸어요😊

300x250

 이쑤시개 빼고 조심스레 개봉
젓가락으로 시도하다 결국은 손으로😏

찰기가 있고 쫀득한 밥이 참 맛있었습니다
살짝 쌉싸름한 맛과 은은한 향도 매력적이었어요😋

마치 약밥 먹는 느낌이랄까 건강해지는 기분!
밥만 먹어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대신 밥 양은 적었는데요
제가 적당하다 느낄 정도면 보통 양이 적은 편이니 대다수는 부족하다 느끼실 것 같습니다
(반찬까지 싹 먹기에는 딱 맞는 양이었는데 이건 개인차가 있겠네요)

잘 드시는 분들은 양이 많이 아쉬우실 것 같아요😶

회사 근처였다면 평일에 백반 먹으러 자주 방문했을 것 같아요! 반찬 맛있었어요

집밥이 그리운 어른이들과 함께 어르신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 추천합니다

 

 

 

안국 수제버거 맛집 [다운타우너] 아보카도 버거

 

안국 수제버거 맛집 [다운타우너] 아보카도 버거

안국 맛집 다운타우너 안녕하세요 코코넛새우입니다 창덕궁 구경을 마치고 다운타우너에 햄버거를 먹으러 갔어요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대기 없이 바로 입장했습니다 자리 맡고 앞쪽 카운터로

spygogo.tistory.com

 

 

320x10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