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추우니까 해물탕 [갓해물탕] 순한맛

코코넛새우 2022. 12. 14. 20:00
320x100
320x100

갓해물탕
순한맛


안녕하세요 코코넛새우입니다
주말에 먹은 갓해물탕 후기입니다

해물탕은 해물 손질이 어렵고 번거로워 외식으로만 먹는 메뉴였는데 밀키트 형식이고 후기들이 워낙 좋아서 주문해봤어요!

제품명이 갓해물탕인데 닉값 제대로 합니다
해감부터 손질까지 끝난 상태로 오니 너무 편했어요

갓해물탕 구성을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푸짐한 구성입니다
(사진에 양념장이 빠졌네요;)
약 1kg 3-4인분

자세히 살펴볼게요🙋‍♀️

300x250
  • 채소 모둠

구성은 무, 대파, 팽이버섯입니다
저는 버섯을 좋아해서 집에 있던 버섯도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 삼정꽃게, 새우, 오만둥이, 꼬막

구성은 삼정꽃게 혹은 삼정게라고 불리는 게 한마리, 새우 세마리, 오만둥이와 꼬막입니다

  • 곤이, 알

해물탕에 빠지면 서운한 재료들이죠😄 알과 곤이도 넉넉하게 들어있었어요

 

 

 

  • 낙지

깨끗하게 세척&손질된 상태로 왔습니다
그래도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궜어요

  • 조개 모둠

구성은 전복, 홍합, 홍가리비, 대합, 바지락
가리비랑 전복이 살아있었어요👍

  • 갓해물탕 조리법

물을 얼마나 넣어야 하나 했는데 스티로폼 바닥에 있던 레시피 종이 발견!🤭

해물탕 레시피
1. 흐르는 물에 해물 한번 헹궈주고

2. 물 800ml에 양념장은 기호에 맞게 넣기
> 양념장은 소스통에 2개가 오는데 저는 2개 다 넣었어요

3. 채소와 해물을 전부 넣고
4. 불 끄기 직전에 주꾸미 넣어주기

300x250

일단 재료들이 신선해서 그런지 더 맛있는 느낌!!😋

해물들 어느 정도 건져먹고 나서 노브랜드 우동사리 넣고 2차전까지 아주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순한맛과 얼큰한맛 중에 순한맛으로 먹었는데 맵지 않고 딱 기본 해물탕 맵기였어요
(대략 신라면 정도?)
다음에는 얼큰한맛으로 먹어봐야겠습니다😄

재료들의 신선도와 깔끔한 손질 상태가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집에서 편하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번 주 날씨 정말 추운데 뜨끈한 해물탕 드셔 보세요🤗

320x10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