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점 빼고 나서 관리법(마데카솔 연고 써 본 후기)

코코넛새우 2023. 9. 25. 20:30
320x100
320x100

안녕하세요 코코넛새우입니다

오늘은 점 빼고 나서 관리부터 마데카솔 연고 써 본 후기를 남겨봅니다

 

상처가 나면 바로 생각나는 연고 중 하나가 마데카솔이죠

우선 약국 마데카솔과 편의점(다이소) 마데카솔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복합 마데카솔(염증), 마데카솔 케어(일반 상처), 마데카솔 겔&분말 제품
= 일반의약품 : 상처 치료 용


편의점 및 다이소, 올리브영 등 온라인에서 살 수 있는 식물성 마데카솔 연고
= 의약외품으로 상처 회복 후 케어용


300x250

제가 구입한 마데카솔 연고는 상처가 거의 아문 후반에 흉터 완화와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로 쓰는 의약외품 마데카솔연고예요

저는 점을 빼고 나서 재생연고처럼 쓰려고 구입했습니다
(듀오덤을 끝까지 붙이고 있다가 떼고 나서부터 써줬어요)

100% 식물성분 마데카솔 연고 8g

의약외품으로 항생제나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제품입니다

흉터를 예방하는 식물성분함유
센텔라아시아티카에서 추출한 식물성분이 새살을 돋아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의약외품
가격은 다이소 기준 5,000원
(편의점이나 올리브영에도 있지만 가격이 더 비싸니까 이왕이면 다이소에서 구입하세요)

300x250

✅ 주의사항 확인하세요

저는 점 빼고 열흘 지나서 듀오덤 제거 후 점 뺀 부분에 저녁에 한번씩 발라줬어요
(재생연고가 필수는 아니라지만 부위가 얼굴이다 보니 괜히 더 신경이 쓰이고 불안해서 구입😉)

제형은 연고와 크림 중간의 느낌인데 피부에 착! 붙는 느낌보단 치덕치덕해줘야 하는 느낌이라 손보다는 면봉으로 바르는 게 편했어요

 

아무것도 안바르자니 조금 불안하다,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걸 발라서 회복에 도움이 된 것 도 있었겠지만 저는 듀오덤을 오래 붙이고 있었던 효과가 더 큰 것 같아서 이거 무조건 바르세요!! 하기는 살짝 애매하네요😅

 

다음은 제가 병원에서 들었던 정보 등을 정리한 점 뺀 후 관리 방법입니다

 

🔻 점 빼고 관리 방법 🔻

1. 점 빼고 시술 당일 세수 & 샤워는??

= 듀오덤은 기본적인 방수가 되므로 간단한 세수, 샤워 가능

ex) 듀오덤이 떨어질 수 있는 강한 물줄기, 거친 세수 금지

 

2. 점 빼고 난 후 최고의 처치는 듀오덤 악착같이 붙이고 있기!!

= 상처회복을 위해 듀오덤을 최대한 길게 붙이고 있는게 좋다

 

진물 때문에 부풀어 오른 그 상황이 상처회복에 좋은 상태라고 합니다

(대신 당일 피가 나서 듀오덤 밖으로 흘렀을 경우에는 조심해서 바꿔주세요)

 

3. 점 빼고 듀오덤은 언제까지?

= 대략 일주일에서 열흘까지

일주일 정도면 듀오덤이 진물로 인해 부풀었다가 가라앉는 시기

 

4. 점 빼고 재생연고나 크림은 필수?

= 필수는 아니지만 건조한 상태보다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

 

5. 자외선 차단은 필수!

평소보다 더 꼼꼼하게 선크림을 바를 것!

 

개인적인 후기

알아요 그 부풀어 오른 듀오덤만 보면 빨리 교체해버리고 싶은 그 마음! 그래도 참아야 합니다

 

얘만 잘 붙이고 있어도 회복 속도가 다름을 이번에 제대로 느꼈습니다
(n년 전에도 이랬어야 했는데 말이죠🤦‍♀️)

 

맞다 이건 제가 건너 들은 얘기인데 혹시 내가 피부가 예민한 편인데 듀오덤을 써본 적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레이저 시술을 받기 전에 미리 듀오덤을 사서 테스트하세요!! 제발🙏🏻

점을 빼면 거의 모든 피부과에서 듀오덤을 붙여주는데 간혹 드물게 듀오덤 자체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내가 알레르기 있을까 없을까 불안해하는 것보다 낫잖아요

관리하려고 레이저 받았는데 듀오덤 알레르기로 피부 뒤집어지면 너무 속상하니까요

꼭 미리 테스트 하세요!

 

💜그럼 모두 관리 잘하시고 더 예뻐지세요💜

 

320x100
320x100